1분 골프

🏌‍♂️ 8 Iron 컷샷 연습 ✂️

JJHGolf 2022. 7. 13. 18:16

웨지부터 9번 아이언까지는 풀스윙을 하면, 굳이 기술적인 변화를 주지 않아도 백스핀이 잘 걸려서 그린 위에 볼이 얌전하게 안착하여, 굴려 내려갈 염려가 없다.

그러나, 8번 아이언부터는 약간의 런이 더 생기게 되어 생각보다 긴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임팩트를 강하게 하여 만든 지나친 백스핀은 비거리 손실을 볼 수도 있다. 또한, 컨트롤이 어려울 수 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JJHGolf 가 개발한 기술샷  ' Fade Cut Shot ' 으로 해결할 수 있다.
비거리 손실없이 컨트롤 또한 가능하며, 정확도 높은 '파워 페이드샷' 이다.

상체가 발달되어 있고 팔이 긴 골퍼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기술샷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1. 타겟보다 왼쪽으로 5도 이상 오조준 한다. (8번 아이언 기준. 더 긴 클럽은 더 왼쪽으로 에이밍 해야 함)
2. 테이크어웨이는 평소보다 바깥쪽 벗어나는 느낌으로 한다.
3. 하프를 지나 탑으로 오르기 전, 오른손등을 살짝 뒤로 젖히면서 손목 코킹이 이루어진다. (오른손바닥에 접시를 올린 느낌으로. 샤프트의 무게를 느끼면서 자연스러운 힌지(Hinge) 동작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4. 다운스윙 시, 힙의 움직임을 최소화하여, 오른손등 꺽임(Hinge)을 유지하면서 그대로 임팩트존으로 끌고간다.  
5. 전반적으로  ' 8자 스윙 ' 을 하게 된다. 그러므로, 스윙 템포는 너무 빠른 것보다 평소보다 여유있게 하는 것이 훨씬 더 부드러운 샷이 될 것이다. 

*Tip : 그립 - 오른손 집게손가락(엄지와 검지)을 부드럽게 잡고 스윙 !